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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트레스·두통 없애는 '건강한 호흡법' 따라해보세요



건강 호흡법

호흡만 바로 해도 다양한 건강 효과를 볼 수 있다. 

실제로 올바른 호흡은 질병을 막거나, 피로감, 아침 두통, 스트레스, 의욕 저하를 예방한다.



바른 호흡, 체내 산소·이산화탄소 농도 적절히 유지

우리는 하루에 호흡으로 약 8000L 이상의 공기를 들이마신다. 

호흡을 통해 몸으로 들어온 산소를 혈관을 타고 여러 장기로 전달된다. 

장기는 산소가 있어야 원활하게 기능하고, 몸속 세포들도 산소를 받아 영양분을 산화시키며 에너지를 얻는다.


되도록 코로 숨 들이마시고 천천히 배만 움직여야

전문가들이 추천하는 건강한 호흡법은 '복식호흡'이다.



-중략-


더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기사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

[출처] 헬스조선

[작성자] 이해나 헬스조선 기자

[링크] http://health.chosun.com/site/data/html_dir/2019/09/20/2019092001666.html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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