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운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스스로에게 동기부여하는 방법들




꾸준한 운동이 질병 예방 및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건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.

그러나 매일 반복되는 일상생활에서 꾸준히 운동을 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.

누구나 알고 있는 운동의 효용성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현실에서 이를 잘 실천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?


물론 노동과 일상의 노곤함도 큰 원인 중 하나이지만 우리가 꾸준히 운동하기 어려운 것은 스스로에게 동기 부여가 쉽지 않기 때문이기도 합니다. 

그래서 오늘은 운동을 지속할 수 있는 힘, 바로 동기부여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려고 합니다.


영어로는 motivation이라고 하는 동기부여는 move(움직이다)라는 단어의어원인 라틴어 movere에서 유래하였는데요. 

움직이다, 활성화시키다와 같은 動적인 의미를 내토하고 있습니다. 흔희 동기가 잘 부여된 상태를 각성된, 자극된 상태라고 표현하긷 하지요. 


우리는 우리 스스로를 어떻게 잘 자극시켜서 운동을 하도록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할 수 있을까요?


-중략-


더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기사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[출처] 정신의학신문

[작성자] 삼성서울병언 건강운동관리사 정승재

[링크] http://www.psychiatricnews.net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6252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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