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트레스 자가진단

먼저 다음의 자가진단을 통해 여러분들의 스트레스 대응 방식을 평가해 봅시다. 여러분은 스트레스에 어떻게 반응하고 있습니까?
아래 문항들을 읽고 이 문항이 현재 여러분 자신에게 적용되거나, 
지난 12개월 동안 적용되어 왔거나, 또는 과거 심한 긴장을 경험했다면 박스안을 체크하세요.


1. 쉽게 흥분한다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() 
2. 일정시간 동안 정신을 집중하는데 어려움이 있다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()
3. 아침에 일어날 때 피로감을 느낀다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......................()
4. 아주 사소한 결정도 잘 내리지 못한다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(
5. 잠드는데 어려움이 있으며, 밤중에 깨어나 안절부절할 때가 많다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(
6. 보통 때보다 더 많은 일을 해야 한다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(
7. 대체로 기진맥진해 하고 몸이 불편한 것을 느낀다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(
8. 산다는 것은 희망 없어 보이며, 가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는 것 같고, 나 자신이 참으로 못났다고 생각한다........................(
9. 식욕은 없지만 건강을 위해 음식을 먹는다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(
10. 새로운 자료에 흥미를 집중시키는데 어려움이 있다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(
11. 잦은 두통으로 고생한다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(
12. 내가 어떤 것을 하도록 요구받았을 때 필요한 정보를 상기하는데 어려움이 있다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(
13. 보통 때보다 술을 더 많이 마신다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(
14. 때로는 매우 격앙되고 때로는 우울해지는 등 심한 감정동요가 있다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(
15. 한두 가지 중요한 약속들을 어겼거나 늦은 일이 있다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(
16. 들떠 있어서 적절하게 휴식을 취하지 못한다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(
17. 이전에 비해 창의성을 보여줄 수 없다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(
18. 때때로 불안하여 잠이 오지 않는다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(
19. 소화불량으로 자주 고생한다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,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(
20. 특정한 문제에 주의를 집중하는 능력이 결여된 것 같다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(
21. 아주 사소한 것에 대해서도 공포를 느끼며, 더 이상 대처할 능력이 없는 것 같다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(
22. 보통 때보다 담배를 더 많이 피우는 것 같다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(
23. 자주 소변을 누고 싶은 욕구를 갖는다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(
24. 편안하게 쉴 수가 없다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(
25. 매사에 걱정하는 편이다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(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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당신의 현재 스트레스는 정도

총점이 0점 - 10점

당신은 정직하게 응답하지 않았거나,
그렇지 않다면 당신 자신이 스트레스의 경고신호를 잘 인식하고 있지 못하고 있습니다.
또는 이미 스트레스 상황에 특별한 방식으로 잘 반응하는 경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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당신의 현재 스트레스는 정도

총점이 11점 - 15점

당신은 상당한 정도의 스트레스를 경험하고 있거나,
오랫동안 과다한 스트레스로 어려움을 겪었을 것으로 보입니다.
따라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 좀 더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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당신의 현재 스트레스는 정도

총점이 16점 이상

당신의 스트레스 반응이 위험한 상태로서 도움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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